티스토리 뷰

대구공항 주차요금 공영주차장 팁정보

직장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은 연휴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으실텐데요. 저역시 연휴가 되면 훌쩍 더나고 싶은 심정입니다. 해외로 여행을 가려면 전국에 있는 여러 국제공항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공항에 대중교통을 사용해서 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근래에는 자가용을 공항에 주차하고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구공항 주차요금과 위치등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동차로 대구국제공항에 들어오면 국제공항 앞에 다음과 같이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으로 진입하면 위아래에 입구가 2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구 역시 2개인데 아래 지도 그림을 보면 금세 이해가 되실꺼에요. 주황색 화살표인 들어오는 길의 방향을 확인하시고 운전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진입시에는 차량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주차권 발권없이 입차를 하시면 됩니다. 요금계산은 사전무인정산기를 사용하거나 출구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정산이 가능합니다.

대구공항 주차요금 정보

주차요금의 구분은 대형과 소형으로 나뉘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여행을 가실때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소형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기본요금은 800원이고 매 15분마다 400원씩 요금이 추가됩니다. 하루 종일 주차에는 만원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요금과 추가요금은 6시가 이하에만 적용됩니다. 대부분 여행을 가실때는 몇일을 가시기 때문에 하루에 만원씩 계산해서 종일권을 끊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가장 중요한 주차요금 할인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할인률은 50%로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할인 대상은 장애인, 국가요공자, 5.18민주유공자,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장애인 협회 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가 대상입니다.


요즈음에는 전기차등 친환경차량이 늘고 있는 추세니 주차 혜택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할인율은 50%나 되기 때문에 다른 대상자분들도 꼭 확인하시구요. 다만 할인 조건이 있으니 꼭 아래 내역을 참고하세요.

그렇지만 보행상 장애기 있는 장애인이 함께 동승하지 않아도 할인이 가능한 경우도 있는데요.

노란색 장애인 전용구역 주차가능 장애인 자동차표지를 부착하고 장애인 본인의 국가 발급 증명서와 장애인 본인의 당일 항공권을 제시하면 할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주차 당시에 증빙할 서류나 카드등이 없어서 출차시에 할인을 받지 못한 경우에도 사후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정산원으로 부터 할인 신청서를 교부받아서 작성한 뒤에 7일 이내에 제출하면 차량의 출차기록과 대조해서 할인금액 만큼을 환불하여 주고 있습니다. 

다만 차량과 이용자가 특정되지 않은 다자녀 할인을 사후 할인이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사후할인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증빙서류와 준비물을 꼭 확인하시구요. 


댓글